[이것만 알고 가자!] 한 큐에 파악하는 ‘2018 삼양그룹 인적성 Check List’

2018.04.10 14:15


2018 상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된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삼양그룹도 지난달 14일부터 27일까지 ‘2018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위한 서류 전형을 진행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답니다. 서류 전형에 합격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려요. 자, 이제 삼양인이 되기 위한 두 번째 관문이 기다리고 있죠~ 바로 인적성 검사입니다! 


삼양그룹의 인적성 검사는 오는 4월 14일(토) 오후 1시부터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문화관(90주년기념 문화관)에서 진행됩니다. 지금쯤 많은 분들이 막판 복습에 열중하고 있을 텐데요,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기 위해 삼양이 인적성 검사 대비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험 전 꼭 확인하고 가야 할 ‘2018 삼양그룹 인적성 Check List’! 자, 다들 주목하세요~ 



Check List 1. 필수 준비물 딱 1가지, 신분증! 


인적성 검사에 응시하려면 반드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이 딱 한 가지 있어요! 바로 신분증! 지난해에는 필수 서류와 필기도구까지 챙겨야 했지만, 올해는 달라졌어요. 시험장에 오실 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 발급 확인서 중 1개만 택하여 지참해주시면 되거든요. 미지참 시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고 하니, 신분증만큼은 절대 잊어서는 안 되겠죠? 



삼양 플러스 팁! 


Q> 인적성 검사 당일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을까요? 

A> 없습니다! 지난해 인적성 검사 때는 필수 제출 서류가 있었지만, 올해는 전혀 없습니다.

잊지 말고 신분증만 꼭 챙겨오세요! 


Q> 운전면허증과 여권도 없고, 주민등록증까지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하죠? 

A> 걱정하지 마세요! ‘주민등록증 발급 확인서’를 가져오면 되니까요. 동주민센터 또는 ‘민원24’ 사이트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주민등록증 발급 확인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새 주민등록증 발급 전까지

사용 가능한 일종의 임시 주민등록증이에요. 시험장에 가져오시면 당연히 신분증으로 인정해드립니다.


Q> 필기도구는 정말 안 챙겨도 되나요? 

A> 물론입니다! 지난해 인적성 검사 때는 필기도구도 준비물이었는데요. 올해는 안 가져오셔도 됩니다.

시험장에서 필기구를 배부하고, 시험 종료 후에 회수할 예정이거든요. 



Check List 2. 부문별·계열별로 다른 평가영역! 


평가 영역은 지원 부문에 따라 달라요. 신입연구원과 전문연구요원, 산학장학생(R&D)의 경우 인성 검사와 한자/한국사 평가를 보지만, Global Talent와 채용전제형 하계인턴, 전역(예정)장교, 산학장학생(일반)의 경우 인적성 검사와 한자/한국사 평가에 응시하게 됩니다. 



적성 검사의 경우 계열별(인문·상경/이공·자연)로 달리 실시됩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적성 검사 영역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거든요. 계열별 공통/개별 과목과 과목별 문제 유형까지 꼼꼼히 체크해야겠죠? 



한자/한국사 평가도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한자 평가는 한자능력검정시험의 4급 수준으로, 한국사 평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중급 수준으로 출제된답니다. 문제 유형도 한자/한국사능력시험과 유사한 형태이고요. 한자/한국사 평가는 지원자의 기초적인 소양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것이니, 너무 부담 가지실 필요는 없답니다. 



삼양 플러스 팁! 


Q> 인적성 검사에서 ‘삼양 My Way’ 작성도 진행되나요?

A> 진행되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진솔한 생각과 경험을 적는 ‘삼양 My Way’ 에세이는 지원자의 작문 능력, 메시지 전달력, 스토리텔링 감각 등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과목인데요. 지난해와 달리, 올해 상반기에는 실무진 면접 당일 진행됩니다.




Check List 3. 마지막까지 ‘나다움’ 유지하기! 


모든 시험과 마찬가지로, 인적성 검사 역시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따라서, 도중에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과감히 건너뛰고 다음 문제를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또, 빨리 푸는 것만큼이나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것도 중요하겠죠? 



“저는 시중에 나와 있는 삼양그룹 인적성 검사 기출문제집을 

한 권 사서, 타이머를 맞춰놓고 문제를 빠르게 푸는 연습을 했어요.

실전처럼 준비하니까 실제 시험 때 많은 도움이 되었죠.”


- 삼양사 식자재유통BU 상품소싱팀 신입사원 

유태욱 선배의 조언 (관련 콘텐츠 링크: saysamyang.com/262)



인적성 검사의 관건은 시간의 압박을 극복하고 나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 아닐까요? 이는 ‘얼마나 나다움을 잃지 않느냐’라는 지원자의 태도와도 연결되는 것이죠. 4월 14일(토), 인적성 검사장에서 만나게 될 모든 예비 삼양인들을 삼양그룹이 응원합니다!


▶삼양 플러스 팁! 


01. 채용 관련 문의 

이 밖에도 삼양그룹 채용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삼양그룹 채용관 내 채용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삼양그룹 채용 FAQ 바로 가기 ▶ http://www.samyang.com/Recruit/HD33


02. 인적성 검사장(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문화관) 오시는 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시면, 경로 안내물을 따라 시험장으로 찾아오실 수 있어요.

도보로 약 10~15분이 소요되는 거리이니, 참고해주세요!

오후 1시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능하오니, 꼭 시간에 맞춰서 도착해주세요! 





Posted by Say Samyang
6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4.12 20:4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Say Samyang 2018.04.13 10:23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삼양그룹입니다. :-D

      4월 14일(토)에 진행되는 인적성검사의 경우 중간 문제 배부 회수시간을 포함하여, 160분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체 문항수의 경우 인문계일 경우 222 문제, 이공계일 경우 212 문제가 제시됩니다. 또한 한국사/한자 평가에서는 20문항을 10분간 풀게 됩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메시지를 보내 주시구요, 이번 주 인적성 검사에서도 파이팅 넘치는!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삼양인적성 2018.04.13 10:59 신고 수정/삭제

      답글이 비밀글로 되어 있어 읽을수가 없습니다...다시 답변부탁드려도 될까요?

    • Say Samyang 2018.04.13 13:38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삼양그룹입니다. :)

      이제 잘 보이실까요?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삼양그룹 SNS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2. 삼양인 2018.04.14 18:4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인적성 시험 본 학생인데 궁금증이 생겨 댓글 남겨봅니다.

    처음에 이름하고 수험번호를 실수로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마킹했습니다. 감독관님께 답안지 교체가 가능한지 여쭤보니 그럴 필요 없고 나눠준 ‘컴퓨터용 연필’로 다시 덧칠하라고 하시더군요.

    혹시 이거 문제 없이 잘 인식되는거 맞나요? 다른 것도 아니고 수험번호하고 이름이라 인식이 안되면 어쩌나 걱정이네요ㅜ

    • Say Samyang 2018.04.16 16:47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삼양그룹입니다. :)

      우선 삼양그룹에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응시하여도 정상적으로 인식이 가능하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럼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메시지 남겨주세요.
      인적성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